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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는 검색 광고 or 디스플레이 광고로 나뉘는데요.

오늘은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하는 네이버 검색 광고 유형 3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네이버 검색 제일 상단 네트워크 영역에 노출되는 파워링크

 

 

파워링크 PC화면

 

 

키워드를 검색하면 제일 상단에 노출되면서

클릭 시 홈페이지로 바로 유입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워링크 모바일 화면

 

 

순서는 입찰가가 높은 순으로 노출됩니다.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고 입찰가를 높이면서 순위를 조절합니다.

 

노출 영역은 네이버 지식인,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 글 하단 등 다양하게 노출됩니다.

 

 

광고 관리 페이지

 

 

실제 파워링크 광고를 운영하고 있는 관리페이지인데요.

모바일 평일 낮에 등록해둔 키워드별로 입찰가를 설정해뒀습니다.

 

키워드별로 상위 노출 입찰가도 높고 제일 상단에 노출되어

클릭률이 높기 때문에 비용이 가장 많이 나가는 영역입니다.

 

📢 운영방식은 회사마다 다양합니다.

평일 / 주말을 나누거나 낮, 저녁 등 시간대별로 나누는 곳도 있습니다.

 

 


 

 

2.  VIEW 블로그 글 상단에 나오는 파워컨텐츠

 

 

 

 

파워링크는 정해진 글자 수 제한이 있지만

파워컨텐츠광고 소재는 블로그, 포스트, 카페 글을 이용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광고 유형입니다.

 

 

파워컨텐츠 모바일 화면

 

 

광고하려는 키워드를 구매하고 관련 내용으로

작성한 글을 광고 관리 페이지에 등록하면 쉽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단, 구매한 키워드와 관련 없는 내용으로 글을 작성하면

광고 노출 승인이 나지 않아 노출시킬 수 없습니다.

 

의외로 이 부분을 몰라서 계속 승인을 못 받는 분들이 있으니 꼭 유의해주세요.

 


 

TIP. 파워컨텐츠 글 소재 6~8개월마다 재 업로드하기!

 

글이 오래되면 자동으로 파워컨텐츠에서 내려가버리고

검색하는 고객 입장에서도 오래된 글보다는 최신 글을 더 선호하기 때문에

동일한 내용이라도 주기적으로 재 업로드해서 광고 소재를 다시 등록하세요.

 

 


 

 

3. 브랜드 이름 검색 시 나오는 홈페이지, 브랜드 검색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통합검색 결과 상단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등으로 나타내는 광고 유형입니다.

 

 

PC 브랜드 검색 광고를 이용 중인 W컨셉

 

PC 브랜드 검색 광고를 이용하지 않는 카카오프렌즈

 

 

PC 브랜드 검색 광고를 이용하는 W컨셉과

이용하지 않는 카카오 프렌즈 화면을 보면 바로 느낄 수 있는데요.

 

브랜드 성향상 할인, 세일 쿠폰 등 시즌별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W컨셉은 브랜드 검색을 잘 활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PC, 모바일 브랜드 검색은 라이트형부터 프리미엄형까지

브랜드 컨셉에 맞춰서 운영할 수 있고 최소 광고비는 50만 원입니다.

 

📢 PC 이용자가 많은 브랜드라면

굳이 모바일 브랜드 검색까지 운영할 필요 없습니다.

유입자가 어느 쪽이 더 많은지 파악 후 하나만 먼저 설정하시는 걸 추천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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